loading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유로달러와 스테이블코인 역사적 흐름

유로달러는 미국 달러 패권을 강화했던 역사적 금융 메커니즘이었고, 스테이블코인은 디지털 시대의 유로달러로 불린다. 이 글에서는 유로달러가 세계 경제에 미친 영향과 스테이블코인의 유사성, 그리고 오태민 작가의 시각을 통해 미국의 전략적 대응까지 심층적으로 살펴본다. 유로달러와 스테이블코인, 두 자산의 만남유로달러(Eurodollar)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달러가 세계 시장으로 퍼져나가며 탄생한 금융 혁신이었다. 미국 외부에서 달러가 예치되면서 미국 은행 규제를 벗어나 자유롭게 운용된 유로달러는, 미국 경제에 새로운 힘을 실어주는 동시에 글로벌 금융의 비공식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당시 미국은 유로달러의 성장을 단순히 방관한 것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달러 패권을 유지했다.오늘날의 스테이블코인(S..

카테고리 없음 2025. 7. 19. 08:5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티스토리툴바

이메일: ureka0722@gmail.com | 운영자 : 인플레이션 헷지
제작 : 인플레이션 헷지
Copyrights © 2022 All Rights Reserved by (주)아백.

※ 해당 웹사이트는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금융 상품 판매 및 중개의 목적이 아닌 정보만 전달합니다. 또한, 어떠한 지적재산권 또한 침해하지 않고 있음을 명시합니다. 조회, 신청 및 다운로드와 같은 편의 서비스에 관한 내용은 관련 처리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